본문 바로가기

천연석재

트라버틴 대리석의 대해 알아보자


트라버틴

 

 

1. 트라버틴 


트라버틴은 주로 계층 모양의 특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트라버틴은 자연적으로 형성되는 다양한 층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각의 계층이 독특한 패턴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특징은 건축물 표면이나 바닥에서 시각적인 흥미를 더하며, 트라버틴의 사용은 고유한 디자인을 갖춘 프로젝트를 만들어 냅니다.
트라버틴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현대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하는 돌 중 하나입니다. 그 독특한 특성과 아름다운 풍경에서 채취된 고품질의 자연석으로, 프로젝트에 특별한 매력을 더해줄 수 있습니다. 트라버틴은 건축과 디자인의 세계에서 항상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 트라버틴 마감 

 

트라버틴 언필드
트라버틴 필드


트라버틴은 자체적으로 구멍이 많은 다공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구멍이 그대로 있는 마감인 언필드라고 말합니다. (트라버틴 언필드) 하지만 이런 구멍의 모습이 맘에 들지 않아서 레진으로 구멍을 메꾼 것을 필드라고 합니다. (트라버틴 필드) 어디에 사용하는 것에 따라 어떤 마감을 사용하는 것이 결정됩니다. 바닥재로 사용할 경우에는 먼지가 구멍 안으로 들어가서 청소하기도 어렵고 구멍에 이물질이 들어갈 경우 빼는 것 동안 힘이 듭니다. 하지만 필드를 주문하더라도 모든 구멍을 다 메꾸는 것은 힘이 드는 일입니다.

 

3. 트라버틴 특성

 

 


트라버틴은 석회석 산지에서 나오는 암석입니다. 특히 온천수가 많은 곳에서 탄산칼슘과 물이 섞이고 섞인 것이 침전으로 인해 만들어진 것이 트라버틴입니다. 라임스톤의 종류이기도 하지만 이론적으로 배울 때에는 다른 종류로 배우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트라버틴은 대리석, 라임스톤이 아닌 트라버틴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탈리아 건축물에서 많이 사용해서 이탈리아에서 나온는것이라 생각이 들 수 있지만 터키, 이란 등등 다양한 곳에서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베이지 컬러로 생각을 많이들 하시지만 색상은 화이트, 베이지, 브라운, 옐로우, 레드 등 다양하게 나오는데 침전 과정에서 새로 들어오는 불순물 등에 의해서 색깔이 결정됩니다. 

사용 용도는 오래전부터 원형극장, 욕조, 조각, 내부인테리어의 사용될 만큼 어디에 사용하더라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트라버틴을 외장용으로 사용하면 오염에 취약할 것이라고 생각을 많이들지만 외장재에 사용해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이다니는 바닥재에 사용을 할 경우 때가 잘끼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어느 석재를 바닥에 사용하더라도 관리가 안되면 오염이 되는것은 매한가지 입니다. 트라버틴이 일반적으로 대리석이나 값비싼 화강석에 비해 저렴하지만 크로스컷으로 사용한 이미지를 많이 선호하셔서 미적으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석재입니다. 

혼드마감이나 자연면 등 다양한 마감으로 표현을 하지만 기본적으로 연마마감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4. 트라버틴 종류

 

트라버틴은 위에 설명한 것처럼 다양한 트라버틴이 존재합니다. 종류를 구분할 때는 색상으로 구분할 때도 있지만 어디서 생산이 되었는지로 구분하게 됩니다. 색상으로는 베이지로 봤을 때 좀 더 밝은 라이트베이지 컬러 혹은 좀 더 어두운 어두운 베이지 트라버틴 등 불립니다. 말로 설명해 드리는 것보다는 아래 사진을 통해서 다양한 트라버틴 사진을 보고 트라버틴의 다양성을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트라버틴 노체

 

트라버틴 베이지

 

트라버틴 로마노

 

아마존트라버틴

 

레드트라버틴

5. 트라버틴 시공사례

인포메이션
TV 다이
외장재
내부 아트월

 

오마카세

 

6. 트라버틴 문의

 

 

 

본사: 052 - 238 - 0223

서울: 02 - 3446 - 0223

남부: 055 - 346 - 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