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석재이론

오닉스 빛 투과하는 대리석

 

오닉스

1. 오닉스 _ 특징

베툴라

 

오닉스는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석재보다는 보석에 가까운 오닉스인데 강도가 강해서 보석용 즉 귀금석용으로 사용을 하기도합니다. 석재의 오닉스는 대리석과 같은 강도로 공예품 혹은 장신구에 사용을 합니다. 특히 오닉스는 매우 약한 석재이기 때문에 크랙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비대면 거래시에는 항상 문제점이 나오는 대리석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손에 만져질 정도로 크랙이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약하기 때문에 이동 및 시공 과정중에 파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가지면서 시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여간 피곤한 제품이지만 시공이 끝난 후에는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이기 때문에 돈을 드려도 시공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오닉스는 대표적으로 빛을 투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인테리어를 시작할 때에는 많이 오닉스뿐만이 아닌 석영으로 이루어질 석재들도 빛을 투과하고 있어서  

 

2. 오닉스 _ 생성

 

오닉스 대리석은 트라버틴 처럼 암석의 형성과정이 매우 유사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트라버틴이 따뜻한 온천수 지역에서 나왔다면 오닉스는 물이 차가운 화산지역 근처 얕은 샘이나 동굴에서 생성이 됩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종유 동굴에서도 생성이 되는데 떨어지는 물속에 있는 탄산칼슘이 동굴의 빈공간에 침전되어 증발 하고 오랜 기간을 거쳐 암석이 됩니다. 외부환경변화가 크지 않아서 층화가 일정하고 촘촘하게 형성이됩니다. 트라버틴과 생성과정이 많이 비슷하지만 트라버틴 처럼 넓은 지역에서 생성되는것이 아니고 1M도 되지않는 얇은층의 암반을 가지고 있을 때에 도 있어서 그만큼 생산량이 적기 때문에 단가는 당연하게 오를수 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가지고 있다면 희소가치를 가지고 활용 할 수 있습니다. 

 

3. 오닉스 _ 생산지

 

오닉스는세계에 다양한 곳에서 나오지만 대표적으로 이란,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생산이 됩니다. 트라버틴이 나오는 곳에서 생산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이란에서도 많이 생산되는 트라버틴 덕분인지 이란에서나오는 오닉스가 주로 대표적으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4. 오닉스 _ 종류

핑크오닉스
화이트오닉스
조이엘로우 오닉스
아이보리 오닉스

 

 

6. 오닉스 _ 대체 석재

 

오닉스도 다양한 종류도 있지만 소비자들이 원하는것은 오닉스라는 석재 자체도 있지만 인테리어적 요소로 빛을 투과하는 석재를 많이 찾아주시기 때문에 오닉스 말고도 다른 빛을 투과하는 석재들도 같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오닉스도 빛을 투과하지만 수정, 석영을 가지고 있는 석재들 또한 빛을 투과 혹은 일부만 투과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 오닉스 _ 시공사례

 

 

 

 

8. 오닉스 _ 문의

 

 

 

본사: 052 - 238 - 0223 

서울: 02 - 3446 - 0223 

남부: 055 - 346 - 0225